메모
6/22 브리치 면접
타올라라
2016. 6. 25. 12:45
브리치 소개 및 패션, 영업에 대해
1년반→빠른 성장/ 여러 위기 극복
패션 플랫폼/커머스/전문 MD, 오프라인 샵(가로수 길, 홍대, 압구정 등)→O2O→내수 시장
이를 기반으로 G2G 확장, 각 명품 상품 취급/ 오프라인 샵들의 매출의 7~80%는 중국인 관광객→G2G로 의 확장 가능성 확인
바이럴이 안되있는 오프라인 DB 축적→경쟁력
브리치에서 원하는 것? 소수인원으로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
패션 이커머스의 구조→MD 사업부/마케팅/개발, 디자인/관리부
MD 사업부→퍼포먼스의 핵심→소재를 바탕으로 영업 기획 중간관리
브리치의 내수형태→B2B2C
MD 1년 목표-1000개의 오프라인샵
팀장님이 주신 인사이트
필드에 뛰어들어야 한다. 만나는 사람에 대한 인연
KPI에 꽃혀있어야 MD에게 숫자는 중요하다 EX) 예쁜 옷이 아닌 잘팔리는 옷
샵 매출 퍼포먼스? 탑 티어? → 수많은 DB가 올라올 수 있게
영업→하면 되는 것/부수적으로 끌고 올 수 있는(하나를 잡았을 때 여러 개의 샵을 끌고 올 수 있는 핵심 오프라인 샵, 저그의 오버로드같은 샵)
MD는 내 외부에서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한다 → 중요한 역량은 커뮤니케이션
브리치의 방향은 길거리를 플랫폼화 하는 것
창업에 있어 1세대의 경험을 함. 현 국내 창업 생태계는 기업들이 자생할 수 있는 구조는 아니다.